티스토리 뷰

번역 괴담

[797th] 피안화 밭에서

레무이 2018. 12. 2. 07:43

나는 그날 밤, 친구 집에서 자전거를 타고 돌아가는 길이었다.


시간은 밤 열 시경. 시골이므로, 주위는 논과 강 밖에 없었다.


보름달이 엄청 아름다워서 전등따위 없어도 지상을 밝게 비춰주고 있었다.


공기는 서늘하고 건조했다.


바람도 조금 불고 있었는데, 그게 기분 좋았다.


어쨌든, 언제까지나 자전거로 달리고 싶은 밤이었다.



그리고, 나는 조금 우회 해 가려고 생각했다.


이 근처의 도로는 대부분 알고 있었고, 달이 밝아서 길도 잘 보이는 덕분에 길을 잃을 염려는 없었다.


아까도 쓴 것처럼 달이 아름다워서, 최대한 달을 보면서 달렸다.


그 때문인지 어느새 전혀 모르는 길에 나와 있었고, 도로도 포장되지 않은 땅 위를 달리고 있었다.


주위에 나무가 우거져 있어서 모처럼의 달을 볼 수 없었다.


어? 이런 길이 있었나? 라든지 생각하면서도, 조금 무서웠기 때문에 전력으로 달려갔다.



그러자 갑자기 나무가 없어지고 시야가 열렸다.


그리고 눈에 들어온 것은 달빛에 하얗게 비친 땅.


길은 하나만 길게 이어지고 있었다. 길 바깥에는 피안화 이외에는 없었다.


보이는 어느 쪽에도 끝없이 계속되고 있었고, 피안화 밭에서 한 줄기의 하얀 길을 따라가는 느낌.


지금 생각하면 분명하게 이상하지만, 그 때의 나는 그 광경이 너무나 아름다워서 감동했다.


그리고는 쭉 그 한 줄기의 길을 자전거로 천천히, 천천히 달리고 있었다.




얼마나 달리고 있었는지 어느새 하늘은 밝아오고 있었다.


피안화 밭도 사라져 있었고, 길도 아는 길로 나와 있었다.


나는 꿈에서 깬 것처럼 서둘러 집에 가자, 어머니가 일어나 나오셨다.



그리고 나를 본 순간 "어디갔다 온거야!? 너! 당신! 아빠!! 일어나!"라고 난리.


이웃에게도 전화를 걸고 계셨다.


그런, 하룻 밤 돌아오지 않은 정도로··· 생각했지만, 아무래도 당황하는 기색이 이상했다.


여러 곳에 전화를 걸고 계셨다.




조금 침착하게 "넌, 일주일씩이나 어딜 갔다오는거냐!"라고 아버지에게 혼났다.


만나는 사람 모두 "일주일씩이나~"라고 말한다.


머릿속은 ??? 투성이 였지만, 신문 날짜를 보고 아연실색했다.


어떻게, 내가 친구의 집을 떠난 밤부터 확실히 일주일이 지나 있었다!!


어째서? 하룻밤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그 후 여러 사람에게 어디에 갔던거냐고 질문을 받았는데, 오히려 내가 묻고 싶을 정도다.


그 피안화 밭은 도대체 무엇이었을까···

'번역 괴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799th] 남자 운이 없는 사람  (0) 2018.12.04
[798th] 존재하지 않는 친구  (0) 2018.12.03
[796th] 기함  (0) 2018.12.01
[795th] 후회  (0) 2018.11.30
[794th] 내 발쪽 근처에 남자아이가 서 있었다  (0) 2018.1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