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번역 괴담

[328th] 꿈 아니야

레무이 2017. 7. 11. 14:27

대학 1학년 때의 여름이었다.


당시 나는 집에서 통학하고 있었다.


고등학교때 까지는 동생과 같은 방을 썼기 때문에, 대학생이 된 시점에서 나만의 방을 요구하여 빈방을 쓰는 것을 허락받았다.


우리 집은 예전에 여관을 하던 집이라서, 3층에 오래된 느낌의 객실이 3개 정도 비어 있었다.



그 중 하나를 받아 나의 성으로 삼았다.


양철 지붕 바로 아래의 방이어서, 낮 동안 충분히 햇빛에 가열된 밤에는 매우 잠들기 힘들었다.



지나친 더위 때문이었을까, 새벽 쯤에 나는 문득 눈을 떴다.


그러자 베개의 반대편에 무엇인가 기척이있었다.



뭐야, 생각하고 쳐다보니 나의 베개 옆 쪽에서 긴 머리의 낯선 여자가 자고 있는 것이 아닌가.



야야, 뭐야 이 여자는.


그때는 이미 숙박업은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의뢰가 있으면 일년에 몇 번정도는 투숙객이 묵어가는 정도였으므로, '이 사람이 방을 잘못 찾아왔구나'라고 생각했던 나는,



"저기요, 방 잘못 찾으셨어요."


라고 바보 같은 대사를 뱉었다.



냉정하게 생각하면 꽤 신기한 일이다. 왜냐하면 한 사람만 이용하는 방이기 때문에 이불은 당연히 1인분만 깔려있다.


그런데 방을 착각 한 사람이 일부러 다른 이불을 깔고 자는걸까. 아니. 절대 그럴리 없다.


게다가 모르는 사람이 자고있는 방이다.



자고 일어나서 멍했던 나는 그런 것조차 생각치 못하고, 아까의 대충 생각없는 발언을 했다.



그러자 그 여자는 갑자기 "앗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하면서 미친 것 처럼 웃기 시작하는게 아닌가.


우와아앗 하고 생각한 순간, 갑자기 몸이 굳어졌다.


손가락 하나조차 움직일 수 없었다.


식은 땀이 난다. 주룩주룩.



무, 무섭다. 무서워 무서워 무서워, 그리고 무서워하는 동안에도 여자의 미친 듯한 웃음소리는 계속되었다.


하하, 그런가 이것은 꿈이다. 꿈일 것이다.



나는 꿈 속에서 '아, 이것은 꿈'이라고 인식하는 메타픽션적인 꿈을 몇 번 꾼 적이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든 냉정을 유지하려고 생각, 그런 생각을했다.


그러자 갑자기 미친여자는 웃음을 그쳤다.



무슨 일이지? 라고 생각하는데 눈앞에 갑자기 그 여자의 얼굴이 위에서부터 거꾸로 나타났다.


그리고 그 여자는 이상할 정도로 붉은 입술을 잔뜩 비틀어 오싹한 미소를 지으며 이렇게 말했다.





"아니, 이거 꿈 아니야."

'번역 괴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30th] 발견되었습니다  (0) 2017.07.13
[329th] 허수아비의 신  (0) 2017.07.11
[327th] 자살사체  (0) 2017.07.10
[326th] 넘어지면 죽는 마을  (0) 2017.07.10
[325th] 입원 중인 전학생  (0) 2017.07.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