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번역 괴담

[707th] 용기가 나네요

레무이 2018. 7. 21. 07:30

나는 등산을 좋아한다. 연휴가 생기면 반드시 등산을 갈 정도로.


나에게는 좋아하는 산이있다. 고도는 높지 않지만 가파른 길이라 매년 조난자가 나오는 산이었다.


도로 정비가 진행되는 곳이 아니라서, 등산가도 조난 당하기 쉬운 산이었다.


나는 사람이 적은 그 산을 매우 좋아했다. 마치 나만의 것 같았다.



어느 휴일 날, 나는 그 산에 등산하러 나갔다. 새소리와 강이 흐르는 소리가 시원하다.


잠시 걸어나가면 현수교가 있다. 정상에 가려면 거기를 통과해야한다.


현수교에 도달했을 때 한 남자가 있었다. 남자의 모습이 이상하다.


남자는 난간 밖에 서서 아래를 그저 바라보고있다.


나는 재빨리 말했다.


"위험해요!"


남자가 눈치채고 이쪽을 바라본다.


나는 깨달았다. 남자는 투신 자살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나는 또다시 말했다.


"당신이 죽으면 사모님과 따님은 어떻게 생활합니까! 자살 따위 그만두세요."


그런 말을 했다고 기억한다.


나는 남자의 가족같은건 모른다. 어딘가의 형사 드라마에서 본 듯한 대사를 뱉었을 뿐이다.


남자는 내 쪽을 보고,


"용기가 나네요."


그렇게 말한 것이다.


나는 자살을 그만두는구나 생각했다.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그 때, 남자는 확 손을 떼어놓았다.


남자는 뛰어 내린 것이다.


나는 곧바로 119를 불렀다.



산속이었고, 수십 미터나 되는 계곡이다.


남자는 살아 남을 수 없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이 남자는 보험금을 위해 사고로 위장하여 자살 한 것이었다.


나는 구급대원에게 사건의 경위를 설명했다.


당연히 보험금은 받을 수 없었다.


씁쓸한 기분이었다.



나는 그 이후 조난자를 보고도 보지 않는 척 하고있다.

댓글